2016.07.02 15:50 | LEGO

안녕하십니까 블로그 업로드는 오랜만이네요.

그동안 개인 신상의 변화가 많아서 한동안 업데이트를 못했는데요,

올해 초에 배타면서 시간 때우기용으로 다시 시작했던 레고인데, 2016년 화제작 하나 리뷰할까 합니다.





Category - LEGO Technic

Number - 42056
Title - Porsche 911 GT3 RS
Released - 2016
Part Count - 2704 (without power function)

Length/Width/Height - 57 X 25 X 17 cm

Price -  300 EUR

           300 USD

           450,000 KRW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160 | Off Compulsory | 2016:06:26 17:59:01


먼저 완성사진부터 보겠습니다.

레고사에서 출시전 Ultimate IP car라고 명명했는데, 그야말로 끝판왕의 모습

무슨 말이 더 필요할까요?

레고사에서 제대로 약빨고....그것도 911 GT3 RS라는 최신 모델을 구현!!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6:06:26 17:59:48


뒷태 또한 아름답습니다.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40 | Off Compulsory | 2016:06:26 18:09:40


포르쉐는 엔진이 뒤에 있는 RR 타입이라 일반적인(?) 보닛 쪽이 트렁크지요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40 | Off Compulsory | 2016:06:26 18:09:25


문도 열리고 리어스포일러도 조정이 가능하고

사실 더 놀라운건 PDK(듀얼클러치 기어박스)와 패들쉬프트가 재현되었다는 점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6:06:25 14:47:27


박스 사진입니다.

여느 테크닉 모델과는 정말 다른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런 박스 아트입니다.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6:06:25 14:47:39


테크닉 박스의 뒷면은 보통 B모델 소개가 되어 있지만, 42056은 B 모델이 없습니다^^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6:06:25 14:48:32


보통의 테크닉과 다르게 박스 내부 구성도 고급지게 꾸며져 있습니다.

이하는 간략한 조립과정 소개입니다.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80 | Off Compulsory | 2016:06:25 17:07:43


1번 박스를 완성하면 레고 포르쉐의 하부인 드라이브 트레인이 완성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6:06:25 17:07:37


듀얼클러치 기어박스를 레고에서 구현한 모습인데......

레고 디자이너들은 그저 천재라고 할수밖에 없네요 ㄷㄷ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80 | Off Compulsory | 2016:06:25 14:48:54


일부는 스티커를 붙여야 되는 파트들도 있구요~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6:06:25 21:40:59


1번 박스를 완성하면 차체의 하부가 완성이 됩니다.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125 | Off Compulsory | 2016:06:25 17:55:53


레고 브릭과 고무줄을 이용해 핸들 뒤의 패들쉬프트를 구현했습니다.

왼쪽이 마이너스, 오른쪽이 플러스로 실제로 변속이 구현됩니다.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20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6:06:25 19:51:50


논란이 되고 있는 인스 오류 부분이죠. 267~269
유로브릭의 리뷰를 참고해서 수정했습니다. 기어 위치만 바꾸면 되서 아주 간단합니다.

윗사진 형태로 해야지 패틀시프트 조작시 1->2->3->4 순서로 기어가 변속이 됩니다.
집에 8293 파워펑션 세트가 있어서 실제 테스트까지 완료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갔습니다.
실제 오류대로 하든, 수정해서 하든 작품 제작에 아무 문제는 없으나 후에 구동 개조를 생각해서ㅋ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24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6:06:26 00:32:15


2번 박스를 완성하면 이렇게 차량의 섀시(Chassis)가 완성이 되고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24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6:06:26 01:02:40


레고사에서는 Marriage라는 표현을 사용했는데, 

1번 박스 완성된 드라이브 트레인과 결합하면 이런 멋진 모습이~

물론 운전석과 조수석의 의자는 결합후에 가장 마지막에 장착됩니다.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125 | Off Compulsory | 2016:06:26 08:52:07


3번 박스 조립전의 모습

저의 경우 자주 쓰는 파란색 검정색 핀은 손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놔두고,
나머지 브릭들은 색상과 형태만 간단히 분류한 후에 작업하면 조금더 효율적이더군요.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24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6:06:26 11:20:32


조향도 스티어링과 연동이 되어 있기 때문에

바퀴를 돌리면 핸들이 움직이죠~ 이정도 사소한 재현은 레고에겐 아무거도 아닌ㅎ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160 | Off Compulsory | 2016:06:26 11:20:19


3번 박스를 완성하면 차량의 윤곽이 거의 드러나고 이제 마무리 작업만 남았네요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15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6:06:26 17:59:23


실내 또한 조수석의 글로브 박스를 열면 레고사에서 부여한 비밀 선물이 있다능ㅎㅎ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6:06:26 18:01:06


크기 비교를 위해 등장한 42043 벤츠 아록스ㅋㅋ

와 42043 만들때만 해도 엄청 크다 생각했는데 이게 뭔가요 ㄷㄷㄷ

전장 57센티미터.....존재감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125 | Off Compulsory | 2016:06:26 18:01:14


42043을 오징어 만들어버리는 포르쉐의 웅장함(?)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200 | Off Compulsory | 2016:06:26 18:02:29


스피드 챔피언 소박스는 보이지도 않네요 ㅋㅋ
주황색 포르쉐도 있었는데 지인한테 선물해서 아쉽게 출연못했네요.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30sec | F/2.2 | 0.00 EV | 4.2mm | ISO-125 | Off Compulsory | 2016:06:26 18:02:55


10242 미니쿠퍼 ㅋㅋㅋ 미니쿠퍼가 미니인데는 다 이유가 있죠.






Apple | iPhone 6 | Normal program | Pattern | 1/20sec | F/2.2 | 0.00 EV | 4.2mm | ISO-250 | Off Compulsory | 2016:06:26 18:06:57


제 랩탑 컴퓨터와의 크기 비교


이로써 화제의 2016년 테크닉 하반기 신작 42056 포르쉐의 간단 리뷰를 마칩니다.
패들시프트를 비롯한 하부 대부분을 차지하는 드라이브 트레인에 생명을 불어넣는게 예의일거 같아
  파워펑션 등 구동에 필요한 브릭들이 확보되는대로 RC개조를 해보려고 합니다.



P.S.> 1. 가격이 비싸네 해외창작보다 퀄리티가 떨어지네 어쩌네 해도 결국 다 구입하실 거 알고 있거든요?? ㅎㅎ
         2. RC개조는 선택이 아닌 필수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