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 편명 구간 Cabin 적립마일 기종 비고
1/18 KE 1107 GMP-PUS Y class 215 nmi B737-900
1/19 KE 1122 PUS-GMP Y class 215 nmi B737-900
1/24 KE 1219 GMP-CJU Y class 276 nmi B777-200ER
1/26 KE 1238 CJU-GMP Y class 276 nmi B747-400
1/29 KE 1127 GMP-PUS Y class 215 nmi B737-900
2/2 KE 1126 PUS-GMP C class 269 nmi B737-800
2/8 KE 19 ICN-SEA C class 5196 nmi B777-200ER International
2/12 DL 4740 SEA-LAS Y class 1732 nmi CRJ-900
2/13 DL 4608 LAS-SEA Y class 1732 nmi CRJ-900
2/15 KE 20 SEA-ICN C class 5196 nmi B777-200ER International
2/22 KE 1107 GMP-PUS Y class 215 nmi B737-900
2/23 KE 1122 PUS-GMP Y class 215 nmi B737-900
총 12 segment 모두 revenue pax 로 발권ㅡㅡ 총 비용은 계산해보니 3300 USD 정도 후덜덜덜;;;
국내선 C클은 어지간하면 현금발권 안하는데 2/2 설연휴라 저것도 대기 끝에 겨우 받음;;
인천-시애틀 왕복은 마일리지로 비즈니스 승급하려고 풀페어에 준하는 운임 지불(부킹 클래스 M)
그래도 내가 그토록 타고 싶었던 비행기....
오랜만에 마음껏 탈 상상하니 얇아진 지갑을 봐도 행복한 건 어쩔 수 없다 ^^
P.S.>
1. 나처럼 국내선 댄공 자주 타는 사람은 어차피 몇푼 안되는 마일리지 플라잉 블루로 모으는 걸 심각히 고려할필요가 있다. 에어프랑스는 총 30 segment 탑승시 skyteam elite plus 자격을 부여하기 때문이다. 다만 그 자격이 매우 짧은 게 문제
2. 저걸 다 타고나서도 KE + skyteam 총 누적 약 6만 5천 ㅡㅡ 나같은 사람에겐 모닝캄 프리미엄 정말 인생목표로 잡을만한 듯ㅠ 인생에 언제쯤 일반석 끊고 제휴 카드없이 댄공 라운지를 내집처럼 드나들까;;
3. 최근에 KE에서 하루 한편 제주도에 고등어 투입하는데, 오후 2시 출발 스케쥴이 좋아서 골랐는데 운이 좋았는지 그대로 당첨!! 비행기를 처음 타는 친구와 함께 제주도 가는 여행이라 협동체 태워주기 싫은데, 서울 돌아오는 편도 747! 제주도는 다녀와도 계속 또 가고 싶어진다~
'여행 > 항공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델타 신규프로모션 적립 인증 + 대인배 델타와 힐튼(?) (2) | 2014.02.21 |
---|---|
델타의 시애틀 취항은 대한항공, 소비자 누구에게 득인가? (6) | 2014.01.14 |
OK 캐쉬백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 개악 후 다시 개선? (0) | 2014.01.09 |
2013년 탑승기록 (0) | 2013.12.28 |
스카이팀 2014년 2월 미국여행 발권 ICN-SEA-LAS-SEA-ICN (2) | 2013.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