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10. 4. 00:39 | LEGO

현역 해군 군인아저씨 실수카고입니다.

2016년 하반기 테크닉 명작 42054 CLAAS XERION 5000 TRAC VC의 B 모델 간단리뷰입니다.


지난번에 A모델 리뷰때 입에 침이 마르도록 칭찬을 아끼지 않았었는데요, 

크레인은 레고테크닉의 진한 단골손님이라 지겨운 감이 있어서 B모델로 바꿔봤습니다.


다른 테크닉의 B모델처럼 완전한 변신이 아닌 8110 유니목처럼 부착물이 변경되는거라 시간도 얼마 안걸립니다.

영어로는 사일러지 플로우 우리말로 쉽게 걍 쟁기라고 하면 될거 같습니다.





완성된 모습이구요.






앞의 사일러지 플로우를 PTO를 통해 모양을 일부 조절할 수 있습니다.

PTO - power take off






A모델의 크레인과 무게추를 분해하여 B모델로 조립후 남는 부품들입니다.






몇가지 동작을 구현하다보니 어쩔수없이 벌키해지는건 할수없구요ㅋ






우측 하단쪽의 위로 올라온 검은 기어를 돌려서 왼쪽 오른쪽 틸팅을 어느정도 할 수 있습니다.







PTO는 유니버셜 조인트로 되어 있고 42054 는 앞뒤 어느쪽이든 동일하게 부착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내려다 본 모습이구요






B모델은 사일러지 플로우를 트랙터 뒤쪽에 부착하도록 되어 있는데 앞에 부착해본 모습입니다.

실차량이라면 캐빈에서 쟁기쪽이 전혀 시야확보가 안될거 같군요ㅎㅎ






일자로 펼치면 너비가 47스터드 정도로 공간을 무지 잡아먹네요ㅎㅎ






2014년 플래그쉽 모델인 42030 볼보에 전혀 꿀리지 않는 위풍당당한 모습입니다.



막간을 이용한 동영상 하나는 그래도 보고 가셔야죠~




항상 촬영이 마음먹은대로 되지는 않네요.





다음 리뷰는 이제는 국민 해외창작인 되어버린 마도카 이카루스입니다!

빠르면 주말쯤에 언제나 그렇듯 짤막한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