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1. 23. 16:32 | 탑승기/KE

 

 

항공사: 대한항공 (Korean Air - KE)

탑승날짜: 2014년 11월 29일

탑승편: KE 18  미국 LA - 서울 인천 (LAX-ICN)

캐빈(좌석): 51H Economy Class (Aisle)

기종: Airbus A380-861 (HL7613)

비행거리: 5973 mile (13hr 05min)

 

 

 

안녕하세요 늦었지만 2달 전 탑승기 하나 더 올려봅니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LA 잠깐 놀러갔다 돌아오는 편 후기입니다.

2014년 한해동안 LAX-ICN 구간만 3번을 탑승했네요 ㄷㄷㄷ (1번은 비즈, 2번은 이코)

저는 항상 손님을 몰고다니는지라 장거리 국제선에서 옆자리 비어간적이 없었는데,

정말 처음으로 창가 3자리를 차지하고 슬리핑 클래스로 편하게 왔던....아주 감격적인 비행이었습니다ㅠ 

 

 

 

 

호텔 셔틀버스를 타고 LAX 톰브래들리 인터내셔널 터미널로 향하는 중입니다.

 

 

 

 

 

보통사람입니다, Mr K 님이 이 곳을 좋아합니다ㅋ

 

 

 

 

 

제가 갈 곳은 땅콩항공 카운터

체크인 카운터 오픈하자마자 왔기때문에 사람이 거의 없습니다.

 

 

 

 

 

탑승권 수하물 택, 라운지 입장권(뒷면 약도 겸용)을 받고 바로 에어사이드 넘어갑니다.

원래 30번대 이코노미 앞자리였지만 오늘의 로드팩터가 생각보다 저조하다는 것을 확인후

창가 3자리 복도 쪽으로 바꿨는데, 이것은 신의 한 수가 되었네요 히히

 

 

 

 

 

LAX 톰브래들리 터미널 KAL 라운지 입구

현재는 스카이팀 라운지 그리고 에미레이츠 임차 라운지로 사용중이지만,

올해 에미레이츠에서 전용 라운지를 오픈한다고 합니다~

 

 

 

 

 

텅 비었습니다 ㅎㅎ

 

 

 

 

물론 먹을거리도 별로 없습니다ㅎㅎ 튀김우동이랑 파인애플로 간단하게 요기만

 

 

 

 

 

장거리 비행을 대비한 샤워는 필수

 

 

 

 

 

FIDS

Flight Information Display System

 

 

 

 

 

148번 게이트, 땅콩항공 Airbus A380-861(HL7613)

 

 

 

 

 

SKY PRIORITY로 빠르게 입장

 

 

 

 

 

땅콩항공 이코노미 뒤쪽 섹션은 좌석 색상이 갈색이죠~

 

 

 

 

 

 

수준급 AVOD, USB 아울렛도 보이구요

 

 

 

 

 

 

보딩이 마무리 되고 항공기 출입문 닫았는데 옆자리 2개 다 비었네요 행복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비만돌고래 그림자샷

 

 

 

 

 

땅콩항공 피셔땅콩

옆자리 사람 몫까지 저 혼자 푸짐하게 다 받았습니다.

 

 

 

 

 

새모이를 피하는 방법 - 비빔밥

 

 

 

 

 

그럴듯한 비주얼과 달리 생각보다 맛이 왜이렇게 없지 하고 나중에 보니 밑에 깔린 참기름 - 아오 빡쳐

 

 

 

 

 

잠을 자야되지만 주는 커피는 사양안합니다.

 

 

 

 

 

한참자다보니까 소고기호빵 간식 타이밍

그리고 먹고 일반석에서 풀플랫으로 또 취침했네요ㅎㅎ

 

 

 

 

 

일반석에도 받는 따뜻한 물수건

 

 

 

 

 

쥬스로 입가심을 합니다.

 

 

 

 

 

그래도 탑승률이 85%는 되었던 거 같은데 정말 운좋게 제 옆자리 2개는 비었어요 감격!

 

 

 

 

 

 

세컨드밀은 새모이를 피하기가 힘듭니다. 특히 LAX 발 케이터링은 노답 그 자체

 

 

 

 

 

그래서 승무원에게 부탁해서 메인밀 남으면 하나 더 갖다 달라해서 받았네요 ㅎㅎ

 

 

 

 

 

커피로 마무리

 

 

 

 

 

10시간동안 뒹굴뒹굴 했던 제 침대

DAVI 어메니티 백은 예전에 비즈 탈때 받은 겁니다 - 오해 금지

 

 

 

 

 

마침내 도착 - 일반석도 누워서 오면 이렇게 편할수가 있구나~~

 

 

<총평>

1. 일반석이라도 매번 옆좌석 2개쯤 비워서 슬리핑 클래스로 다닐 수 있다면, 비즈 일등석 못지 않는 거 같습니다.

2. 땅콩항공 새모이를 피하려면 퍼스트밀은 무조건 한식을 주문해야 됩니다.

그러나 중단거리 구간 또는 세컨드밀은 새모이 피할 방법이 별로 없습니다ㅋㅋ